< 센서스국 직원 사칭 사기 주의 안내 >
2020 인구조사가 시작되면서 최근 미국 일부 지역에서 센서스국 직원을 가장한 사기와 강도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지 거주 우리 동포 여러분들께서는 다음 내용을 숙지하시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 인구조사는 온라인과 우편을 통해 설문 답변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과 우편으로 설문지 미제출 시 인구조사 직원이 거주지로 직접 방문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을 악용해 최근 센서스 조사 요원으로 위장해 거주지에 들어가 강도 행각을 벌이는 사례가 미국 각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센서스국은 인구조사 시에 사회 보장 번호, 은행 계좌 번호, 신용 카드 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일절 요구하지 않으며, 인구조사 직원이 직접 방문 시에는 미 상무부 로고가 있는 신분증 배지(사진, 이름, 유효기간 명시)와 센서스국 레터헤드가 나와 있는 인구조사국 국장이 쓴 레터를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방문 직원은 센서스국의 로고가 있는 노트북 컴퓨터나 가방을 소지해야하며, 요청 시 상관의 연락처 정보나 사무실의 전화번호를 제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구조사 요원 사칭 방문 의심 시에는 센서스국으로(전화: 844-330-2020) 연락하시면 방문 직원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